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엑셀 자동계산이 안될 경우

qazqaz4911 2018. 3. 10. 23:32

서식을 사용하시다가 가끔 계산이 안된다는 문의가 들어옵니다.

그럴 경우 계산의 설정이 수동으로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에는 자동계산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급여대장의 급여계의 합계가 현재는 1,880,000입니다.

기본급의 숫자를 바꿔보겠습니다.

 

 

 

 

 

기본급을 바꿨는데도 급여계의 합계는 그대로인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그럼 계산 설정을 수동에서 자동으로 바꿔보겠습니다.

 

먼저 도구-옵션 으로 들어가시면 계산 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계산이 수동으로 선택되어 있을 것 입니다.

자동을 클릭 하여 주시고 확인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급여대장을 확인 해 보시면

 

 

 

 

위와 같이 급여의 합이 바뀐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엑셀 2010의 경우는 파일-옵션에 수식탭에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