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엑셀TIP 도구모음 사용자지정
qazqaz4911
2017. 5. 7. 21:49
◆ 업무에 많이 쓰이는 도구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자신만의 도구모음이 가능 합니다. ※ ms office Excel 2003 버전
자주 사용하는 도구를 빠르고 편리하게 쓰기위해 자신만의 도구모음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1. 도구모음 영역에서 오른쪽 마우스키를 클릭한 후 사용자지정을 찾아 클릭합니다.
(도구모음영역 빈 곳에서 오른쪽 마우스키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2. 사용자지정 대화상자가 뜨면 [새로만들기]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새 도구 모음 이름]창이 나옵니다.
3. 새 도구 모음 창에 원하시는 이름으로 입력 한 후 확인을 클릭하면
빨간색으로 표시된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4. 대화상자가 뜨면 [명령탭]으로 이동하여 자신이 사용할 명령도구를 찾아 대화상자로 끕니다. (마우스로 사용할 명령도구를 클릭한 채로 끌어야합니다.)
5. 새 도구모음을 만든 후 대화상자를 도구모음창에 끌어다 놓으면 완성됩니다.